travel
주변여행지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설립자 한상경 교수(삼육대 원예학)가 1993년 미국에서 교환교수로 재직하던 중, 한국을 대표할 세계적이고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하여 1996년 5월 개원하였습니다. 아침고요라는 이름은 인도의 시성 타고르가 조선을 고요한 아침의 나라라고 예찬한데서 비롯한 것으로 한국의 얼과 단아한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쁘띠프랑스

프랑스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곳으로 프랑스 현지와 정식 계약한 어린왕자 테마파크와 자연을 그대로 살린 천자연 공간입니다. 프랑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어린왕자의 작가인 생택쥐페리기념관과 150년 된 프랑스의 고택을 그대로 옮겨놓은 프랑스 전통 주택전시관, 유럽의 문화를 감삼할 수 있는 갤러리와 프랑스 전통 형극을 감상할 수 있는 인형극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이섬

북한강에 있는 강섬으로 총면적은 14만평에 이릅니다. 원래는 홍수때만 섬으로 고립되었으나, 청평댐의 건설로 완전한 섬을 이루게 되었으며, 넓은 잔디밭이 전개되어 있고 둘레에 밤나무숲이 무성하며, 서울과 가까워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백자작나무길, 잣나무길, 메타세콰이어길등 운치있는 숲길이 명소입니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이곳은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킵니다. 사유지이지만,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 옛 영화가 얽힌 나루터, 강으로 늘어진 많은 수양버들 등 강가마을 특유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인해 웨딩·영화·광고·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양평군 유명산)

유명산 이륙장은 경기도 옥천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860미터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체험비행 활공장으로 타 지역 활공장과 비교하여 2~3배 이상 비행시간이 길고 높은 활공장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 때문에 각종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양수리의 풍경 또한 비행 중에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기억이 될 것입니다.

문호리리버마켓

문호리 리버마켓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장으로, 기본 조건만 갖추면 누구든 셀러로 동참할 수 있습니다. 문호리 리버마켓 온라인 카페에 참여를 신청해서 통과되면 리버마켓 속 작은 마켓인 '병아리 마켓'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리버마켓의 인기에 힘입어 병아리 마켓에도 점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옵니다. 병아리 마켓에는 신예 셀러뿐 아니라, 리버마켓의 다른 셀러들도 참여합니다. 리버마켓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또 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 출처:대한민국구석구석 ]